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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디라이트컴퍼니(이하 '회사'라 한다)는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개인정보 보호법」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제2조 (목적 별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제5조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제7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제8조 (고객과 법정대리인의 권리ㆍ의무 및 그 행사 방법)
제9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제10조 (행태정보의 수집·이용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제11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
제12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제13조 (고지의무)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개인정보 보호법」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재화 및 서비스 제공

물품(상품,경품)배송,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주문처리, 본인인증, 구매 및 대금결제ㆍ정산, A/S처리, 쿠폰 발행ㆍ사용,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고객관리

회사는 직접적인 고객 회원가입을 받지 않습니다.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이메일 인증 횟수 제한,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각종 고지ㆍ통지, 불만ㆍ고충처리, 등 목적을 위해 고객 정보를 사용합니다.

3. 고객에게 맞춤화 된 서비스 제공

신규 서비스(상품)의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접속 빈도 파악,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 업무와 관련된 각종 통계자료의 작성 및 서비스 개발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고객의 별도 동의가 있는 경우만 해당)
마케팅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사은행사, 판촉행사, 광고물 발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이벤트 등 정보제공, 회사가 진행하는 행사 및 제휴행사의 안내, 서비스 홍보, 텔레마케팅, DM, EM 등의 정보제공 및 활용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5. 법령에서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의 추가적인 이용ㆍ제공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제3항 또는 제17조제4항에 따라, 당초 수집 목적과 합리적으로 관련된 범위에서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추가적으로 이용 또는 제공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내용을 고려합니다.
 (1) 당초 수집 목적과의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2) 개인정보 수집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3)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제2조 (목적 별 개인정보의 항목  수집 방법)
1. 회사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처리구분

처리목적

개인정보 필수항목

선택항목 

Family Mall

이메일 인증 

 기업코드, 이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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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구매, 조회, 배송, 상담

 기업명, 이름, 이메일, 연락처, 주소, 결제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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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견적요청, 조회 및 결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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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량, 용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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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내용 

2. 고객님께서 제공하신 모든 정보는 상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수집정보의 범위나 사용 목적, 용도가 변경될 시에는 반드시 고객님께 사전 동의를 구할 것 입니다.

3.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제공 받지 않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보유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또는 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ㆍ보유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고객 관리 : 주문 및 견적 요청 고객 중, ‘회사’에 제3자 제공받은 목적 달성 시 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①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ㆍ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ㆍ조사 종료시까지
  ②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ㆍ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ㆍ채무관계 정산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ㆍ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ㆍ정산 완료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ㆍ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ㆍ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② 「통신비밀보호법」시행령 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 자료 : 3개월 


3.  최근 1년간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고객의 정보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파기 또는 안전하게 분리하여 보관됩니다. 다만, 회사에서의 계약 및 청약 등의 거래 내역은 관계 법령에서 정한 기간까지 보관 후 파기합니다.
4.  허위 정보 입력 시 회사의 조치 고객은 자신의 정보에 대해 정확성 및 적법성을 보장해야 하며, 이를 위반하거나 타인의 정보 도용 등 각종 불법적인 방법으로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신고할 수 있으며 해당 정보의 삭제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2.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3.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외부 제휴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제공에 직접 동의를 한 경우
 (2) 회사의 이용약관을 위배하거나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위법행위를 한 사람 등에게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의 경우
 (4) 통계 작성, 학술연구, 시장 조사, 정보 제공의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4. 예외의 경우 회사는 근거법령에 의거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관계기관에 제공하며, 목적과 다르게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1.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 품질의 향상을 위해서 다음과 같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위탁 받는 자(수탁자) 및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은 본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하고 있습니다.

 위탁 받는 자 (수탁자)

위탁 업무 내용 

webmaker21

호스팅 서비스 제공, 사이트 구축 등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webper

호스팅 서비스 제공, 사이트 구축 등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우체국 택배

상품 배송(물류)

CJ대한통운

상품 배송(물류)

 경동택배

상품 배송(물류)

 그 외 기타 택배사

상품 배송(물류)

STARBUCKS KOREA

주문 정보처리

 DYSON KOERA

주문 정보처리

 3PL

주문 정보처리 및 물류 서비스

 H&C

주문 정보처리 및 물류 서비스

 키움페이

결제정보 전송, 결제대행 업무

 다우데이타

결제정보 전송, 결제대행 업무

 바움피엔에스

결제정보 전송, 결제대행 업무

 네이버파이낸셜(네이버페이)

결제정보 전송, 결제대행 업무

 카카오페이

결제정보 전송, 결제대행 업무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금지, 개인정보의 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사항, 수탁자에 대한 관리ㆍ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또는 협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방법)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①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파기와 관련하여 사전에 승인 받은 내부지침이 있는 경우, 해당 지침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9조의6(개인정보의 파기에 대한 특례)에 따라 고객가입 후 1년의 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 및 로그인하지 않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휴면 아이디로 별도 분리 보관하여 관리합니다. 이러한 경우 위 1년의 기간이 도래하기 30일 전까지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가 분리되어 저장, 관리되고 있다는 사실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전자우편, 서면, 모사전송,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알려드립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ㆍ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ㆍ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 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암호화(기술적 조치)
고객의 중요 개인정보는 암호화하여 저장ㆍ관리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는 복호화가 불가능한 일방향 암호화되어 저장ㆍ관리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기술적 조치)
회사는 해킹이나 악성코드 등에 의해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각 서버마다 침입 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취급자의 최소화 및 교육실시(관리적 조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임직원을 최소화 하며,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위험을 줄이고 있습니다. 또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여 개인정보를 보관하는 데이터베이스 시스템과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비밀번호의 생성과 변경, 그리고 접근할 수 있는 권한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모든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 의무와 보안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4. 물리적 조치
고객의 개인정보가 보관된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은 시건 장치하여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5. 고객의 의무
고객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이름, 이메일, 연락처, 주소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그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고객  법정대리인의 권리ㆍ의무   행사 방법)

1. 객은 언제든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정정·삭제에 대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삭제는 나의 주문조회 및 나의 견적조회에서 직접 열람, 정정, 삭제하시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전자우편/모사전송 및 전화로 연락하시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고객(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의 [별지11 위임장]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3.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고객(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ㆍ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정보주체의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ㆍ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회사의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의 PC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그러나PC의 다른 부분에는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2. 쿠키 사용 목적 : 이용자가 회사 관련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회사의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서 쿠키 내용을 읽음으로써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또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3. 쿠키에 대한 선택권 : 웹 브라우저 옵션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4. 쿠키의 설정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를 클릭하여 [개인정보 보호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5. 모바일 서비스에서의 쿠키 설치/운영에 관한 사항회사는 PC환경과 동일ㆍ유사한 인터넷 환경을 모바일 서비스에서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기기(예: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도 ‘쿠키(cooki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에서도 웹 브라우저 설정 기능에서 쿠키 허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의 운영체제 및 웹 브라우저 종류에 따라 다소 상이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모바일 웹 브라우저의 환경 설정을 통해 쿠키허용 여부를 결정하거나, 기존의 쿠키 일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6.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0조 (행태정보의 수집이용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행태정보를 수집ㆍ이용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행태정보 수집 방법

행태정보 수집 목적 

보유 · 이용 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이용자의 웹 사이트 및 앱 서비스 방문이력, 

검색이력, 구매이력, 광고식별자

이용자의 웹 사이트 및 앱 방문 · 실행 시 자동 수집

서비스 개선을 위한 통계 분석, 이용자 관심 및 성향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추천 서비스(광고 포함) 제공

수집 목적 달성 시까지 보관 후 파기

3. 회사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ㆍ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ㆍ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이나 만14세 미만의 아동을 주 이용자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로부터 맞춤형 광고 목적의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에게는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모바일 앱에서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위하여 광고식별자를 수집· 이용합니다. 정보주체는 모바일 단말기의 설정 변경을 통해 앱의 맞춤형 광고를 차단ㆍ허용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의 광고식별자 차단/허용
 ① (안드로이드) 1. 설정→ 2. 개인정보보호→ 3. 광고→ 3. 광고 ID 재설정 또는 광고ID 삭제
 ② (아이폰) 1. 설정→ 2. 개인정보보호→ 3. 추적→ 4.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끔
※ 모바일 OS 버전에 따라 메뉴 및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ㆍ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웹 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① 인터넷 익스플로러(Windows 10용 Internet Explorer 11)
- Internet Explorer에서 도구 버튼을 선택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선택
- 개인 정보 탭을 선택하고 설정에서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② Microsoft Edge
- Edg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 후 「추적방지」 섹션에서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을 선택합니다.
-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여부를 선택합니다.
- 아래 「개인정보」 섹션에서 ‘추적 안 함 요청 보내기’ 여부를 선택합니다.
③ 크롬 브라우저
- Chrom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한 후,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하단에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하고 「개인정보」 섹션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 쿠키 섹션에서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7. 이용자는 아래 제11조에 명시된 연락처로 행태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과 거부권 행사, 피해 신고 접수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고객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김동한 대표이사
 - 연락처 : 070-4942-0223(대표번호)
 - 이메일 : info@dlightcompany.net

 [개인정보 담당부서]
 - 개인정보 보호 관리자
 - 연락처 : 070-4942-0223(대표번호)
 - 이메일 : info@dlightcompany.net
 

2.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열람청구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2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고객님은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3.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http://www.spo.go.kr)
  4.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http://ecrm.cyber.go.kr)


 
제13조 (고지의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년 7월 8일에 개정되었습니다.
정부의 정책, 정보보호 유관법령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 및 서비스의 변경사항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본 사이트에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제 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의 권리와 관련된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최소 30일 전부터 본 사이트에 고지하겠습니다.


 

<공고 일자 : 2024년 7월 1일/ 시행 일자 2024년 7월 8일>